해리포터 시리즈의 문을 연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전 세계 수많은 팬들을 만든 이 작품은 아직까지도 회자되고 있는 작품이다. 이 영화를 시작으로 총 7편의 시리즈가 제작되었고 모든 시리즈가 팬들에게 사랑받았다. 그럼 지금부터 전 세계인들을 열광시켰던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의 캐릭터소개와 내용소개, 그리고 당시 반응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캐릭터 소개
가장 먼저 소개할 캐릭터는 바로 해리포터이다. 그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이마에 번개표시가 있는 마법사이다. 그의 부모님은 뛰어난 마법사였는데, 어릴 적 해리포터를 구하기 위해 돌아가셨다. 그래서 해리포터는 친척집에서 자라게 되었고 학교에 입학할 나이가 되었을 때 자신의 존재를 알게 되고 호그와트에 입학하게 된다. 그러면서 그는 부모님의 원수인 볼드모트에 맞서 싸우기 위해 호그와트에서 배우고 성장하게 된다. 그는 친구들을 위할 줄 아는 인물이며 책임감이 강한 인물이다. 두 번째로는 소개할 캐릭터는 론 위즐리이다. 그는 마법사 순수혈통 태생이며 호그와트에 입학 전부터 마법사에 대해 많이 알고 입학했다. 그는 친구들 사이에서 유쾌한 친구이다. 그리고 마법은 조금 부족할지라도 다른 친구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줄 아는 인물이다. 그는 해리포터와 함께 해리포터 시리즈 내내 활약하는 인물이다. 그다음으로 소개할 캐릭터는 헤르미온느이다. 그녀의 부모님은 둘 다 인간인데 마법사가 되는 인물이다. 그녀는 호그와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는 모범생이다. 그녀는 다른 친구들에 비해 마법도 잘 다루는 유능한 인물이다. 그러나 평소에 잘난 척을 하는 스타일이라 친구들로부터 조금 멀어지지만 해리포터 1에서 해리포터와 론위즐리가 그녀를 구해준 뒤로 이들 세명은 절친이 되었다. 그래서 그녀도 해리포터 시리즈 내내 해리포터와 여정을 함께 한다. 그 외에도 네빌 롱바텀, 드레이코 말포이, 덤블도어, 스네이프, 헤드위그 등등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내용 소개
영화는 한 다락방에서 시작된다. 그 다락방은 해리포터의 이모의 집에 있는 다락방이다. 해리포터는 어릴 적 부모님을 여의고 이모집에서 살게 되었다. 그러나 그 이모네 식구는 해리포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그래서 해리포터는 어릴 적부터 구박을 받고 자랐다. 그렇게 11살이 되었을 때 해리포터에게 한 통의 편지가 왔다. 그것은 바로 호그와트 입학초대장이었다. 그렇게 해리포터는 입학초대장을 가지고 호그와트로 가게 된다. 호그와트로 가는 기차에서 해리포터는 론 위즐리와 헤르미온느를 만난다. 기차 안에서 신기한 젤리를 먹으며 그들은 친분을 쌓고 호그와트로 들어간다. 호그와트에 입학한 신입생들을 큰 강당에 모여 반배정을 받는다. 신기한 마법 모자를 쓰게 되면 그들이 어느 반과 어울리는지 모자가 말해주고, 신입생들은 그 반이 된다. 반배정이 마치고 그들은 기숙사로 들어가는데 거기서도 재밌는 장면들이 많이 나온다. 그렇게 학교 구경을 마친 그들은 각종 마법 수업을 듣는다. 그러다가 해리포터는 퀴디치 선수로 선발되고 퀴디치 경기를 하는 장면도 나온다. 그러던 어느 날 해리포터는 마법사의 돌이라는 물건에 대해 알게 된다. 그 물건은 영생을 주는 물건이라고 한다. 근데 그것을 노리는 이가 있었는데 바로 해리포터 시리즈의 최대 악당이자 해리포터 부모님의 원수인 볼드모트였다. 해리포터는 그 사실을 알게 되고 그의 친구들과 함께 마법사의 돌을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나아가게 된다. 영화는 그렇게 이어진다.
당시 반응
당시 해리포터 영화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2001년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를 만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았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소설이 원작인 영화이다. 그래서 소설을 봤던 팬들이 소설과 영화를 많이 비교하였다. 영화 특성상 많은 부분들이 생략될 수밖에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원작자가 인정할 만큼 영화 배경을 잘 묘사했다고 좋게 평가했다. 그리고 소설과 영화를 비교한 팬들은 소설에서 그대로 캐릭터들이 튀어나온 거 같다고 평가했다. 그도 그럴 것이 해리포터의 감독이 해리포터를 연기한 배우를 처음 보고 해리포터가 떠올랐다고 말했다고 한다. 그리고 모든 캐릭터들이 하나하나 개성 있게 표현되어서 영화뿐만 아니라 각각의 캐릭터들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영화가 개봉한 뒤로 해리포터와 관련된 수많은 장난감들이 나온 것을 보면 그 인기가 대단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퀴디치 경기를 하는 장면을 정말 생생히 묘사하여 직접 빗자루를 타고나는 듯한 기분이 든다고 표현했다. 그리고 영화 곳곳에 소설에 나오는 디테일들을 하나하나 표현하여 원작팬들에게 디테일들을 찾는 소소한 재미를 주었다고 한다. 그리고 해리포터가 얼마나 성공했는지 알 수 있는 것은 현재 우리는 해리포터 배우의 이름을 아직도 잘 모르고 그저 해리포터로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는 사실이다. 그만큼 해리포터는 영화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이후 6편이나 더 만들어지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