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 줄거리, 배우 및 감독, 국내외 평가

by 아몬드140 2023. 3. 3.
반응형

영화 에지 오브 투모로우의 줄거리와 배우 및 감독, 국내외 평가를 살펴보겠습니다. 순차적으로 에지오브 투모로우의 간단한 줄거리, 남여 주인공 소개, 영화를 만든 감독의 간단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외계종족에 맞서 싸우는 두 남녀 주인공의 화려한 액션을 꼭 한번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영화 에지 오브 투모로우 줄거리

외계인인 침략한 지구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빌 케이지(톰 크루즈) 소령은 어떤 사건으로 인해 높은 직급에서 말단 직급으로 강등당한 채 한 부대로 들어가게 된다. 아무도 그의 말을 들어주지 않고 그저 정신병자 취급을 한다. 다음날 그는 제대로 된 장비도 갖추지 못 한 채로 전혀 가망 없는 작전에 투입되는데, 작전에 투입되자마자 죽음을 맞이한다. 그러나 그가 죽을 때 한 외계생명체의 피를 뒤집어쓰게 되고 그로 인해 타임루프에 갇히게 된다. 끊임없는 타임루프 속에서 주인공은 여자주인공 리타브라타스키(에밀리 블런트)를 만나게 되고, 함께 타임루프의 비밀과 외계종족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노력한다. 주인공이 계속 죽음을 맞이할 때 꽤나 불쌍하다. 점차 전투력이 상승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관전포인트다. 똑같은 내용의 반복이 이어지지만 그 안에서 새로운 감정들이 생겨나고, 진지한 장면뿐만 아니라 유쾌한 장면들도 많이 보인다. 외계종족과 타임루프 그 안에서 펼쳐지는 로맨스와 액션, 우정도 있는 영화다. 과연 주인공은 외계침략으로부터 지구를 지킬 수 있을 것인가. 세계의 평화가 그의 손에 있다. 그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배우 및 감독

 남자주인공 빌 케이지를 역할에 톰크루즈가 나온다. 톰크루즈는 미션 임파서블과 탑건으로 유명한 배우이다. 최근 탑건 매버릭에 몇십 년 만에 재출연하여 상당한 흥행에 성공했다. 그는 미션임파서블 시리즈와 다양한 영화에서 수준 높은 액션을 늘 보여주었다. 영화 오블리언에서도 SF 연기를 보여주었는데, 이번영화에서 그 연기가 더 빛을 발한 거 같다. 여자 주인공 리타 브라타스키 역에는 에밀리 블런트가 나온다. 그녀도 많은 영화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며 연기의 스팩트럼을 넓혀온 배우이다. 이번영화에서 브라타스키 역을 위해 상당한 노력을 한 것으로 보인다. 액션 영화 특성상 몸 관리를 하는데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한다. 2023년 7월에 그녀는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오펜하이머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커리어를 좋게 유지해나가고 있다. 주연배우 이외에 극의 재미를 더해주는 파렐 상사역은 빌 팩스톤이 맡았다. 그는 이 영화에 나오는 타임루프의 시작을 알려주는 역할로 극의 재미를 한층 더해주었다. 감독은 더그 라이만이 맡았다. 그는 2007년 본 얼티메이텀이라는 영화를 시작으로 다양한 액션 영화를 제작하였는데, 그러한 경험이 엣지 오브 투모로우를 제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국내외 평가

국내 사이트 중 하나인 네이버 네티즌 평점은 9.11점, 관람객 평점은 8.72점으로 상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내 평가는 다른 나라들과 비교했을 때 높은 편이다. SF영화를 즐기는 국내 관람객들에게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많은 볼거리와 신선한 줄거리를 선사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14년에 개봉했던 해외영화 중 4번째로 많은 관객을 동원했다. 그만큼 국내에서 이 영화의 평은 아주 긍정적이었다. 반면에 해외에서의 평가는 국내평가와는 사뭇 달랐다. 톰크루즈의 전 sf영화인 오블리언에 비해서는 평이 좋았지만 다른 sf영화들에 비해서는 낮은 평을 받았다. 북미에서는 약 4000만 달러를 첫 번째 주에 벌어들였고 주말에는 약 2800만 달러를 벌었다. 지난 sf영화들에 비해 낮은 액수이지만 한물 지나간 sf유행에 비하면 나름 선방한 수치이다. 개봉 전부터 북미에서는 성적이 낮을 거라고 예상했는데 그 예상이 맞아떨어졌다. 미국에서는 홍보의 부족으로 흥행하기 힘들거라 예상됐지만, 예상외로 sf의 적어진 관심에도 불구하고 나름 의미 있는 성과를 얻었다. 1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얻었다. 원작의 국가인 일본에서의 성적은 좋지 않았다. 대신 중국에서의 흥행으로 손익분기점은 넘겼다. 모든 나라 종합적으로는 크게 흥행했다고는 볼 수 없지만 나름 괜찮은 평으로 후속작품이 예정되어 있다. 후속 편은 그대로 더그 라이먼 감독이 맡게 되고 톰 크루즈와 에밀리 블런트가 모두 참여한다고 예정되어 있어서 1편의 팬들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정확한 날짜는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어떤 식으로 영화가 연출될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